오늘 업무가 일찍 끝나 잠백이 카페에서 봤던 에이블짐 강남역점에 방문했다. 사진으로 슬쩍 봤는데 머신들이 어마무시했다. 여긴 무조건 가봐야 했다. 8월 19일까지 일일권 50% 할인 혜택이 있는데(정상가 30,000원 → 가오픈 기간 15,000원) 그냥 놓칠 수 없었다.
요즘 강남은(정확히는 강남역 주변) 헬스장 춘추전국시대라고 할 수 있다. 에이블짐과 마찬가지로 얼마 전 오픈 한 짐박스 강남점, 신논현의 MK휘트니스, 유명 선수들이 출몰하는 짐다운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바이젝 월드 피트니스(구 버터짐), 머신 덕후 대표님이 계신 저스트짐.
이렇게 경쟁이 치열한 강남에서 에이블짐 강남역점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에이블짐은 모든 지점이 준수한 머신들로 구성되어 있어 일일권으로 운동할 때마다 만족했던 피트니스 센터 브랜드이다. 강남역점은 어떨지 일단 직접 경험해보기로 했다.
에이블짐 강남역점 운영 안내
센터 주소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82 지하 2층 (강남역 2번 출구 나오자마자 보이는 메리츠타워 지하 2층에 있다)
센터 운영 시간
- 평일 : 6시~24시
- 주말 및 공휴일 9시~21시
주차 지원
- 오전 : 8시까지 지원 가능
- 오후 : 18시 이후로 2시간 지원
- 주말 및 공휴일 : 운영시간 내 2시간 지원
일일권 비용
- 정상가 : 30,000원
- 가오픈 기간(8월 14~19일) : 15,000원
에이블짐 강남역점 일일권 후기
에이블짐 강남역점은 완전 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정말 좋다. 강남역 2번 출구에서 도보 30초 거리에 있다. 메리츠타워 건물 지하 2층에 있고, 1층에서 에스컬레이터로 2개 층을 내려가면 된다. 1층 로비부터 에어컨이 빵빵하게 틀어져 있어 쾌적했다. 이런 건 사실 헬창들에게 아주 중요한건 아니고, 머신 구성부터 빨리 살펴보도록 하자.

웨이트 존으로 들어가면 왼쪽에는 해머스트랭스, 오른쪽에는 너틸러스, 더 깊숙히 들어가면 내가 기대하던 파타나 머신들이 있고, 그 외에 싸이백스나 라이프 피트니스 머신들도 있다.


해머스트랭스 머신의 경우, 이제는 너무 흔해져버린(?) ISO 플레이트 로드 머신들이 안쪽에 있으며, 입구 바깥쪽에는 ISO의 장점과 핀로드의 장점을 결합한 MTS 라인과 일반 핀로드의 셀렉트 라인이 섞여서 구성되어 있다. 사진상으로는 몇 대 안되는 것처럼 보이나 MTS 머신만 11종이 들어와 있다고 한다. (12종이 풀세트) MTS 라인도 상당히 훌륭한 머신이지만 오늘 집중적으로 체험할 브랜드는 이게 아니다.

에이블짐 강남역점에서 제일 기대했던건 이 ‘파나타’라는 브랜드이다. 이탈리아에서 장인들이 직접 만든다는 고가의 머신 브랜드이다. 페라리에 들어간 가죽이랑 같은 가죽을 쓴다는데… 세어보진 않았지만 잠백이에 올라온 게시글에 의하면 총 12종이 있다고 한다. 나도 파나타를 처음 써본 건 물론 아니다. 하지만 한 공간에서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파나타 머신을 쓴 건 처음이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파나타의 등 운동 머신은 정말로 만족스러웠다. 플레이트 로드 방식임에도 날리는 구간이 없고 모든 구간에서 쫀쫀한 느낌이었다. 궤적도 특별히 불편한 점이 전혀 없고 운동하기 편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들었던 No.1은 슈퍼 랫풀다운 서큘러 머신(윗 사진)


두 번째로 마음에 들었던건 로우 머신이고, 그 다음 하이 로우 머신이다. 1등부터 3등까지 모두 등운동 머신들.
버티컬 체스트 프레스를 비롯해서 가슴 운동 머신과 어깨 운동 머신(바이킹 프레스)은 특별한 느낌을 못 받았다. 가슴 운동은 해머스트랭스 제품이 개인적으로는 더 낫다고 생각한다. 파나타 하체 머신은 다른 헬스장에서도 몇 번 써보긴 했고 오늘은 다른 이것 저것 하느라 만져보지 못했다. 어쨋든 등 운동은 파나타 덕분에 만족스럽게 잘됐다. 여기서 운동하면 한마 바키 등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착각을…
▶ 파나타 공식 홈페이지 기구 링크 ↓
- 파나타 랫풀다운 서큘러 머신 : https://www.panattasport.com/en/product/1FW101.html
- 파나타 로우 머신 : https://www.panattasport.com/en/product/1FW104.html
- 파나타 하이로우 머신 : https://www.panattasport.com/en/product/1FW003.html



웨이트존 중앙에는 라이프 피트니스사의 정글짐 머신이 차지하고 있다.(사진 맨 왼쪽) 정글짐 머신이 크기가 워낙 크다보니 은근히 공간 효율이 잘 안나와서 구성을 하지 않는 헬스장도 많은데, 그래도 여긴 딱 맞게 잘 배치한 것 같다.
파워렉은 모두 바닥이 역도 바닥으로 되어 있어 신경 쓴 모습이다.(사진 중간) 하지만 오늘은 프리웨이트를 전혀 하지 않았다. 여기서 프리웨이트 하기에는 시간이 좀 아깝다.
스미스 머신은 두 대 있었고, 모두 싸이백스사 제품이다.(사진 맨 오른쪽) 물론 오늘은 스미스머신에도 관심없었다.

위에서 소개 못했던 해머 스트랭스사의 ISO 라인이다. 내가 다니고 있는 제스트짐에도 많이 거의 다 있는 머신들이기 때문에 오늘 사용하지는 않았다. 에이블짐이나 헬스보이짐 같은 프리미엄 피트니스 센터를 지향하는 브랜드들이 많아지면서 이런 해머 스트랭스 ISO 머신도 흔하게 볼 수 있게 되었지만 이 정도도 상당히 좋은 머신이다.
▶ 이전 포스팅 참고 → 제스트짐 강동구 헬스장 강력 추천하는 이유, 해머 스트렝스, 대표적인 명품 헬스 머신 브랜드에 대하여
이외에, 여자들이 좋아하는 부티빌더나 너틸러스사의 임팩트 라인이 있었는데 관심 없어서 패스.

웨이트존 이외에 스트레칭존도 넓고 깨끗했으며, 유산소 기구가 엄청 많진 않았지만 그래도 충분히 잘 갖춰져 있었다.
오늘 일일권 체험은 상당히 만족스럽게 즐기다가 돌아왔다. 사실 에이블짐 강남역점은 회사에서도 애매한 위치에 있고 (지하철역 1.5정거장) 집에서도 가깝지 않아 등록하진 않을 것 같다. 그래도 언젠가 운동이 지겨워질 때 한 번쯤 환기 시키기 위해서 찾아갈 것 같은 1순위가 이 곳이 되지 않을까 싶다.